본문 바로가기

베트남 여행

호치민 해산물거리 Oc Oanh 현지인이 추천한곳

2020/09/04 - [베트남 여행] - 호치민 음식 껌땀 Com Tam 맛있는 집

 

호치민 음식 껌땀 Com Tam 맛있는 집

호치민 음식 껌땀 Com Tam 맛있는 집 코로나19바이러스로 인해 해외여행을 가지 못하고 있는데, 오늘 점심식사를 먹는데 고기 덮밥을 먹었습니다. 고기 덮밥을 보니 작년 베트남 여행때 먹었던 호�

vietnamtour.tistory.com

올해 초에 코로나바이러스가 일어나기 전에 커플끼리 베트남 호치민으로 여행다녀왔었는데, 지금 사회적거리두기 2.5단계로 밖에 나가서 음식점이나 호프집에서 술도 못먹고 집에서 베트남 여행같이 갔던 커플이 놀러와서 우리집에서 한잔하는데 호치민 해산물거리 생각나고, 여행때 재밌었다고 그날을 생각하면서 웃고 떠들고 놀고 돌아갔습니다.

 

호치민은 한국인 여행객들이 많고, 유동인구도 많고, 먹거리들이 풍성한 곳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숙소 사장님 현지인이 추천한 곳 해산물거리를 다녀왔는데, 거기서 먹었던 음식들이 생각나는데, 각자 입맛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호치민 로컬음식인데 다들 거의 다 맛있다고 했고, 저도 다른 동남아요리에 비해 맛이 괜찮았습니다.

 

호치민 해산물거리에 있는 Oc Oanh라는 해산물음식점입니다. 호치민 4군지역에 위치해 있고, 음식점이 여기 한군데만 있는게 아니라 정말 말그대로 해산물거리입니다. 다양한 해산물을 요리로 만들어 파는 식당들이 거리에 즐비했고, 식당 내부 모습은 누가봐도 베트남스러웠습니다.

 

같이 갔던 동료들이 남자만 있었던게 아니라 여자들이랑 같이 커플끼리 와서 이런 로컬분위기 싫어할수도 있었는데 다행이도 다들 괜찮다고 먹자고 합니다. 들어가는 입구에는 싱싱한 해산물이 있고, 차가 지나다니는 길가라 매연 때문에 우리는 더 안쪽으로 들어가 테이블에 앉아 메뉴를 주문했습니다.

 

직원이 메뉴판을 갖다주는데 진짜 로컬음식점이라 그런지 한국말은 커녕 영어로도 안써있습니다. 메뉴는 정말 많은데 진짜 모르겠고, 우리는 그림으로 주문할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런데 메뉴하나하나 가격이 로컬음식점이라 그런지 가격이 정말 착합니다. 3만동부터 시작해서 10만동까지로 비싸봤자 한화로 5천원도 안되는 가격이었습니다.

 

처음에는 메뉴판을 보고 다들 당황하더니 안주 가격을 보고나서는 그냥 다 시키자고 다들 말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각자 하나씩 맘에드는 그림으로 다 주문했습니다. 주문을 마치자 제일먼저 채소와 양념장을 갖다줬는데, 주문한 안주들이 거의 소스를 찍어먹는 요리들이었습니다.

 

안주는 정말 상다리가 부러질정도로 많이 나왔습니다. 그런데 남자들끼리 온게 아니라 여자들중에 입맛이 까다로운 사람은 못먹을줄 알았는데 맛있다고 다들 잘먹었습니다. 이런 안주에 당연히 술이 빠질수가 없어서 맥주와 소주를 주문합니다. 

 

베트남맥주는 타이거와 사이공비어가 있는데 가격이 15,000동 한국돈으로 750밖에 안되서 맥주도 진짜 많이 먹었습니다. 처음 맥주 주문시 큰 덩어리 얼음이 든 컵을 가져다 주며 얼음이 사라질때쯤 한번씩 얼음을 리필해 줍니다. 한국에서는 탄산이 빠져서 절대 얼음을 타서 마시지 않는데 호치민 해산물거리에서는 가게가 오픈되어 있어서 너무 더워서 얼음에 안타서 먹을수가 없습니다.

 

우리가 안주를 주문할때는 한국에서 안먹어봤던 음식 위주로 그림을 보고 주문했습니다. 이거는 게를 매운 양념에 튀긴 요리인데 정말 맵고 딱딱합니다. 매운거 못먹거나 이빨이 안좋은 사람은 왠만하면 주문을 안하는게 좋습니다.

 

이 요리는 문어요리인데 어떤 양념에 익힌건지 내입맛에 딱입니다. 제가 한번 먹어보고 맛있다고 하니까 친구들이 다들 하나씩 맛을 봅니다. 그러더니 다들 맛있다고 2개를 더 주문합니다. 모든 요리의 가격이 저렴하니 호치민 해산물 거리 가시면 이 문어요리는 꼭 시켜서 먹어보세요

 

이거는 새우요리인데 튀겨서 양념을 발랐습니다. 껍질채로 먹어도 되고 껍질을 까서 먹어도 되는데 안에 살도 양념맛이 베어 있어서 맛있습니다. 저는 베트남 현지 로컬음식이라 별로일줄 알고 그냥 한번 가본건데 안주들이 우리들 입맛에 딱 맞았습니다. 이 안주들 말고도 정말 많은 메뉴들이 있으니 호치민 해산물거리 Oc Oanh 가서 맛보시길 바랍니다.

 

호치민 해산물거리는 4군지역에 위치해 있습니다. 택시를 타고 위 주소로 가달라고하면 택시기사들이 알아서 잘 데려다 줍니다. 호치민에서 택시탈때는 항상 비나선이나 마일린 택시를 타셔야 합니다. 그러지 않으면 미터기가 정말 빨리 올라가서 요금이 많이 나올수 있으니 어디 택시인지 잘보고 찾아가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