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트남 여행

베트남 호치민 여행후기 관광지부터 밤문화까지

베트남 호치민 여행후기 관광지부터 밤문화까지

 

2020/09/05 - [베트남 여행] - 호치민 한국음식점 도우미 착석식당 금강, 짬찜

 

호치민 한국음식점 도우미 착석식당 금강, 짬찜

호치민 한국음식점 도우미 착석식당 금강, 짬찜 해외여행을 가면 그냥 휴식을 취하기 위해 가는 사람들도 있고, 한국에 없는 문화를 경험해보고 싶어서 가는 사람들도 많이 있습니다. 베트남문�

vietnamtour.tistory.com

최근에 뉴스를 보면 코로나백신이 내년쯤에 나와서 코로나19바이러스 종식이 2022년 없어진다고 말을하고 있습니다. 벌써 해외여행을 안간지 10개월정도 된거 같습니다. 회사생활로 인한 스트레스를 1년에  4~5번정도 해외여행으로 즐기면서 푸는데 내년에도 못갈수 있다고 하니 이 스트레스를 어디에 풀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오늘이 작년에 베트남 호치민으로 떠났던 날이라 더 생각이 나는데, 작년에 여행갔다 올때만해도 올해에도 또 베트남으로 여행가서 즐기다 와야지 하고 생각했는데, 코로나가 전세계적으로 올지는 정말 생각지도 못했습니다. 베트남 호치민 여행후기입니다. 

 

호치민 자유여행으로 작년에만 3번을 갔다왔는데 뭐든지 처음갈때가 제일 많이 생각이 납니다. 자유여행으로 갔기때문에 항공사 예약과 숙소를 예약해야 하는데, 잘 몰라서 인터넷 여기저기 정보들을 보다가 같이가는 친구한테 그냥 알아서 예약하라고 했습니다.

 

격이 그래도 저렴한걸로 항공사와 숙소를 예약했습니다. 그러다보니 항공사를 베트남 저가항공사 비행기를 타고 호치민공항으로 갔는데, 앞좌석과 뒷좌석의 간격이 조금 좁아서 불편했습니다.

 

숙소도 같이간 동료가 예약을 했는데, 베트남은 다른나라와 달리 남자들끼리 여행은 호텔보다는 대부분 아파트로 예약을 한다고 합니다. 아파트 이름은 7군에 있는 썬라이즈아파트인데, 호치민공항 도착해서 우리숙소 아파트에 도착해서 보니 생각보다 깔끔했습니다. 베트남이라 시설이 조금 안좋을줄 알았는데, 보통 한국아파트와 비슷합니다. 그리고 아파트 주변에는 1층에 환전을 할수있는 은행도있고, 편의점이 있으며, 1층에서 조금만 걸어가며 대형마트 롯데마트가 있습니다. 또 맛있는 로컬음식점들도 꽤 있고, 썬라이즈아퍄트 한국인이 생활하기에 좋은 아파트였습니다.

 

동남아를 가면 마사지를 또 빼놓을수가 없습니다. 특히나 저는 마사지 받는걸 좋아해서 하루에 한번은 꼭 받고, 두번받을때도 있습니다. 그런데 다른나라와는 달리 베트남마사지는 이발소에서도 마사지를 해줍니다. 뭐가 틀린지 가봤는데, 마사지 해주는건 똑같은데, 마사지 샵과는 다른점은 귀청소, 면도, 손발톱, 마지막에 머리를 감겨주고 끝이 납니다.

 

이발소에서 마사지를 다 받고 나면, 일반 마사지샵보다 더 개운한 느낌입니다. 한국에 돌아왔을때는 주변 지인들한테 베트남 호치민 여행후기로 이발소를 추천하고 있습니다.

 

여자들은 베트남 가볼만한 관광지가 궁금할 것이고, 남자들은 베트남 호치민 밤문화에 대해 궁금하실텐데, 일단 관광지는 핑크성당, 중앙우체국, 노트르담성당, 통일궁, 전쟁박물관등등 있는데 그렇게 멋있고 그러지는 않았습니다. 호치민 밤문화에는 한인가라오케, 로컬가라오케, 클럽, 바등 여러가지가 있는데, 베트남 여자들이 관광객들한테 내상을 많이 입힌다고 소문이 나서 보통 대부분이 한인가라오케를 많이 가는 편입니다. 대부분 사장님이 한국사람이라서 내상입을 일이 없습니다. 뭐 베트남 첫여행이라면 내상한번 입을 각오로 클럽이나 바등 다른곳 경험해보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이상 베트남 호치민 여행후기였습니다. 다들 즐거운 여행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