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보안 관련주 관심종목 알아보기

보안 관련주 관심종목 알아보기

 

2021/02/16 - [주식] - 사물인터넷 관련주 관심종목 알아보기

 

사물인터넷 관련주 관심종목 알아보기

사물인터넷 관련주 관심종목 알아보기 2021/02/02 - [주식] - 인공위성 관련주 관심종목 알아보기 인공위성 관련주 관심종목 알아보기 인공위성 관련주 관심종목 알아보기 2021/01/21 - [주식] - AI반도

vietnamtour.tistory.com

어제 코스피지수가 큰폭의 변동을 보인끝에 3100선을 하루만에 회복했습니다. 장 초반에는 1.5%까지 하락한 3400선까지 하락하기도 했는데, 오후들어 기관의 매도 규모가 줄어들며 강세로 마감했습니다.

 

정부가 2023년까지 사이버 보안 분야에 6700억원을 투자하는 K사이버방역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이를 통해 디지털 안심 기반을 구축하고 정보보호 산업도 육성하겠다는게 정부의 전략입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2월 18일 발표한 K-사이버방역 추진전략을 통해 코로나19에 대응한 K-방역처럼 디지털 공간도 튼튼한 방역체계를 구축해 디지털경제 시대를 선제적으로 대비하겠다고 밝히면서 보안 관련 종목 주가 전망에 대해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오늘은 보안 관련주 종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정보인증

2021년 2월 20일 기준 한국정보인증 주가 7,130원이고, 코스닥 시가총액순위 436위인 기업입니다.
이 회사는 국내 최초의 공인인증기관으로서 공인인증서의 발급, PKI 솔루션 개발 및 판매, SSL(웹보안서버) 판매, 바이오인증서비스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PKI 솔루션은 개인정보보호에 대한 중요성 증가로 인한 공공기관 및 민간기업의 시스템 확대추세와 사이버대학 등 학사행정에 인증서 도입 등 인증서 적용분야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공인인증 기술과 FIDO 기술을 연계하여 생체기반 공인인증서를 개발하여 삼성페이와 엘지페이 지문 인증 서비스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스트소프트

2021년 2월 20일 기준 이스트소프트 주가 9,000원이고, 코스닥 시가총액순위 944위인 기업입니다.
주요 종속회사는 소프트웨어 사업, 보안사업, 포털사업, 게임사업/커머스/금융 등, 기타 인공지능(AI) 기반 신규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는 보안 관련주 기업입니다.
'알툴즈'를 필두로 다양한 분야의 소프트웨어를 개발/판매하고 있으며 3,000만 명 이상의 개인 사용자와 정부 기관, 교육기관, 기업을 고객으로 확보중입니다.
'인공지능 기술 컨설팅', 클라우드 협업 플랫폼 '팀업’, 인공지능 시각 기술을 활용한 카메라앱 '피크닉' 등을 제공중입니다.

윈스

2021년 2월 20일 기준 윈스 주가 17,700원이고, 코스닥 시가총액순위 454위인 기업입니다.
이 회사는 2011년 1월1일 나우콤에서 인적분할하여 신설법인 윈스테크넷으로 설립했습니다.
네트워크 보안 분야에서 차세대 침입방지시스템, DDoS차단시스템을 주력으로, 시장 이슈에 따른 핵심 솔루션에서 각각 우위를 기록하며 보안기술과 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네트워크 제품시장은 10년 이상의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기술 결합하는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내외 기업이 선점하여 신규 업체의 시장 진입이 어려운 분야입니다.

드림시큐리티

2021년 2월 20일 기준 드림시큐리티 주가 4,195원이고, 코스닥 시가총액순위 460위인 기업입니다.
보안 관련주 드림시큐리티 이 회사는 자체 보유한 기술력 및 전문인력을 통해 행정, 공공기관, 금융기관, 일반업체 등 다양한 기관에 PKI/인증, 유선보안, 무선보안, 전자문서 보안 분야 등의 솔루션 공급 및 SI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동사의 제품과 서비스는 대부분 정보보안산업의 정보보안제품 중 시스템 보안, 정보유출방지 및 암호인증분야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대체인증 수단의 필요성이 커지면서 FIDO 기반의 생체인증 기술을 개발하여 FIDO 글로벌 공인인증을 획득했습니다.

 

이상 보안 관련 종목 한국정보인증, 이스트소프트, 윈스, 드림시큐리티 기업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위 종목들은 추천종목은 아니고 기업정보 주가를 알려드렸습니다.

종목선택은 본인이 결정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