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계란 관련주 관심종목 알아보기

계란 관련주 관심종목 알아보기

 

2021/02/08 - [주식] - 캠핑 관련주 관심종목 알아보기

 

캠핑 관련주 관심종목 알아보기

캠핑 관련주 관심종목 알아보기 2021/02/03 - [주식] - 숙박 관련주 관심종목 알아보기 숙박 관련주 관심종목 알아보기 숙박 관련주 관심종목 알아보기 2021/02/02 - [주식] - 인공위성 관련주 관심종목

vietnamtour.tistory.com

오늘 코스피는 외국인의 매수세에 힘입어 3140대를 회복했습니다. 지난 10일 미국 연방준비제도 의장이 경기 회복을 위해 저금리를 유지하고 자산매입을 이어나가겠다는 입장을 재확인하면서 투자심리를 뒷받침하는 모습이었습니다.

 

14일 농수산식품유통공사 농산물 유통정보에 따르면 설 연휴 전 최종 거래일인 지난 10일 기준 계란 한판 30개 평균 소매가격은 7480원입니다. 1개월전 6110원과 비교해서 1370원이 더 올랐습니다.

 

농림 축산 식품부가 계란 수급 안정을 위해 설 연휴 이전에 2000만개의 계란을 무관세로 수입해 시중에 풀었지만 가격하락 효과는 미미합니다. 계란 수입 조치에도 가격이 내려가지 않는 것은 국내 생산량 감소 폭이 지나치게 큰 탓입니다.

 

오늘은 계란 관련주 종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케이씨피드

2021년 2월 15일 기준 주가 2,535원이고, 코스닥 시가총액순위 1325위인 기업입니다.
이 회사는 배합사료 제조 및 판매 목적으로 설립된 동사는 이후 사업 다각화를 위해 거래 농가의 축산물(계란) 구입, 액란 제조 판매까지 사업 영역을 확장했습니다.
주요 브랜드로 톱플러스, 한돈애 및 아이엠에그 등을 보유하고 있는 식품사업부문은 정품 계란만을 원료로 사용하는 액상 계란을 생산하여 공급합니다.
맞춤형 사료 생산과 농가경영 개선을 위한 컨설팅 도입을 위해 네덜란드 FIS사와 기술제휴를 진행하였고, CRM도입으로 경쟁력을 확보했습니다.

 

동우팜투테이블

2021년 2월 15일 기준 주가 3,310원이고, 코스닥 시가총액순위 979위인 기업입니다.
계란 관련주 동우팜테이블은 이 회사는 양계, 종란, 부화, 사육,가공,판매에 이르는 일련의 전과정을 계열주체인 당사가 일괄적으로 지휘총괄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Farm to Plate System(농장에서 소비자 식탁까지)과 One day System(당일생산, 당일출하) 및 Cold Chain System(냉장유통출하)을 도입했습니다.
브랜드 '동우 바른닭고기'를 중심으로 제품인지도 향상, 판매다각화 및 시장개척을 위해 노력하는 중입니다.

마니커에프앤지

2021년 2월 15일 기준 주가 8,130원이고, 코스닥 시가총액순위 957위인 기업입니다.
이 회사는 계육, 돈육, 우육 등 육류를 가공하여 다양한 육가공 제품을 생산하는 식품 제조 사업을 영위하며 주요 제품군은 튀김류, 패티류, 구이류, 육가공류, 훈제류, HMR, 기타류 등 7가지로 분류됩니다.
맥도널드, 롯데리아 등 프랜차이즈 시장 집중 공략을 통해 안정적인 성장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최근 식품업계에서 최대 화두가 되고 있는 HMR 시장 개척을 위해 계육을 활용한 닭볶음탕류, 죽류, 탕류 등 다양한 HMR 제품을 출시했습니다.

마니커

2021년 2월 15일 기준 주가 691원이고, 코스피 시가총액순위 680위인 기업입니다.
이 회사는 1985년 설립되었으며 닭고기 제품의 생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계란 관련주 기업입니다.
포장유통의 시행은 영세업체에게는 생산단가 상승으로 이어져 잠재적인 영업 위험요소로 작용할 전망이며 이미 포장유통이 이루어지는 업체는 긍정적 요일으로 작용 예상합니다.

 

원재료인 생계의 안정된 수급을 위하여 위탁사육농가와 계약을 통하여 생계를 공급 받고 있으며 주요 원재료인 사료는 관계회사인 (주)팜스토리에서 양질의 사료를 안정적으로 공급받고 있습니다.

 

이상 계란 관련 종목으로 케이씨푸드, 동우팜테이블, 마니커에프앤지, 마니커 기업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위 종목들은 추천종목이 아니고, 기업정보 주가를 알려드렸습니다.

종목선택은 본인이 결정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