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증권회사 수수료 비교 증권사 계좌개설 하기

증권회사 수수료 비교 증권사 계좌개설 하기

 

올해 2021년 들어서면서 증권사 계좌개설해서 주식시장에 들어오는 초보자들이 많이 늘고 있습니다. 1월에는 코스피가 3000을 넘어서고 최고 기록을 갱신하면서 요즘은 3100~3200정도에서 왔다갔다 합니다.

 

시중은행들의 예금이나 적금의 금리가 많이 낮아져서 이제는 적금이나 예금은 은행에 보관하는 돈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주식 종목을 사고 팔때마다 증권회사 수수료 비교를 해보면 증권사마다 수수료가 조금 다르기 때문에 계좌개설할때 잘 선택해서 해야합니다. 해외주식이냐 국내주식이냐에 따라 수수료가 틀리며, 은행 계좌개설인지 비대면 계좌개설인지에 따라 수수료가 달라집니다.

 

※ 증권회사 수수료

1. 유관기관비용 - 증권거래소, 예탁결제원의 관리비용

2. 위탁거래 수수료(증권사 서비스 비용)

3. 거래세 0.25%

주식 매수시에는 수수료 1+2 [유관기관비용 + 위탁거래 수수료]가 발생하고,

주식 매도시에는 수수료 1+2+3 [유관기관비용 + 위탁거래 수수료 + 0.25%]가 발생합니다.

 

이런 수수료 때문에 주식은 사자마자 손해라서 종목선정해서 잘 매수해야 합니다. 증권회사 수수료 비교할때는 위의 3번 거래세 0.25%는 우리나라 모든 증권사가 동일하고, 1번 유관기관비용, 2번 위탁거래수수료 이 2가지만 비교하면 됩니다.

 

그리고 증권회사마다 계좌개설을 처음할때 우대수수료 평생 무료 이벤트를 하는 증권회사들이 있습니다. 이런 이벤트를 하는 증권사도 있는데, 이런 증권회사들은 2번 위탁거래 수수료가 평생무료입니다.

 

매월 증권회사마다 이벤트를 다르게 하기 때문에 본인이 계좌개설을 하는 달에 각 증권사마다 잘 확인해서 계좌개설 하는게 중요합니다.

그래서 증권사 수수료 비교해서 계좌개설을 잘하기 위해서는 위탁거래 수수료 무료 이벤트하는 회사들이 어떤곳이 있는지 확인해 봐야되고, 나의 거래량도 함께 생각해야 합니다.

 

현재 우리나라에는 10개가 넘는 증권회사가 있습니다. 처음에 주식계좌 개설하기전에 미리 알아봐야 될것이 각 증권사 수수료를 비교해보고 계좌를 개설하는게 좋습니다. 왜냐하면 수수료가 회사마다 다르니 증권회사 홈페이지별로 확인해서 증권사 계좌개설 하는게 좋습니다.

해외주식 수수료는 국내주식 수수료율과 다를수 있기 때문에 잘 확인해야되고, 환율우대등의 이벤트도 하는 증권회사도 있으니 잘 확인하셔야 됩니다.

 

국내주식 거래는 증권회사마다 수수료 이벤트를 많이 하는것 같은데 잘 알아보시고, 개인투자자들이 많이 이용하는 회사는 키움증권을 많이 이용하고, 또 자녀들 가족들의 계좌를 한꺼번에 모아서 볼수있는 미래에셋대우증권 회사도 많이 이용하는거 같습니다.

 

증권회사 수수료 비교 할때는 여러회사를 잘 알아보고, 여러 이벤트들이 있으니, 본인한테 가장 맞는 증권사로 선택하는게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