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여행

호치민 한국음식점 도우미 착석식당 금강, 짬찜

2020/09/04 - [베트남 여행] - 호치민 클럽 오션, 러쉬, 아포, 폭스, 엔비

호치민 클럽 오션, 러쉬, 아포, 폭스, 엔비

호치민 클럽 오션, 러쉬, 아포, 폭스, 엔비 해외 여행을 가면 보통 낮에는 관광지나 그나라의 음식 맛있는곳을 찾아 다니곤 하는데, 밤에는 나이든 사람들은 숙소에서 쉬면서 즐기고, 젊은 사람��

vietnamtour.tistory.com

해외여행을 가면 그냥 휴식을 취하기 위해 가는 사람들도 있고, 한국에 없는 문화를 경험해보고 싶어서 가는 사람들도 많이 있습니다. 베트남문화 호치민 한국음식점 중에 도우미식당이 있다고 들어서 금강이란곳을 갔다왔습니다.

호치민 로컬 도우미시당 "짬찜"이라는 곳도 있는데 최근들어 서비스면에서 만족도가 떨어지고 있다고 얘길 들어서 우리는 금강으로 향했습니다.

외국 음식들이 맞지않은 입맛이 까다로운 사람들은 해외가서도 꼭 한국음식을 찾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우리는 호치민 한국음식점을 찾은게 아니라 도우미 착석식당을 한번 경험을 해보고 싶어서 호치민 한인타운 냐베군에 위치한 금강을 갔다왔습니다. 우리 숙소인 썬라이즈 아파트에서 택시타고 출발했는데, 가까운줄 알았는데 시간이 조금 걸립니다. 7군 푸미흥을 지나서 더 안으로 들어갑니다. 1군 여행자거리 가는 시간이랑 비슷한거 같습니다. 대략 10~15분정도 걸립니다.

금강 한국음식점은 골목 안쪽이라 찾기가 좀 애매한곳이라 그랩으로 주소를 찍고 정확히 가셔야 합니다. 한번은 그냥 우리가 주소보고 안내하다가 다른곳에 내렸던 적이 있습니다.

로컬 착석식당은 인원이 6명 이상되어야 룸을 주는데 이곳 금강은 2명이 와도 룸을 줍니다.

세트메뉴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 가게 사정에 따라 메뉴 한두개 정도는 바뀔수 있다고 합니다.

술상세트 A, B가 있고, 밥상세트 C, D가 있습니니다.

술상세트 A

가격 - 200만동 / 주류별도 소주 15만동, 맥주 50만동, 콜라사이다 5만동

메뉴 - 소고기미역국, 닭도리탕(공기밥제공), 돼지막창, 연어머리구이, 모듬닭내장볶음, 냉채족발, 모듬과일

술상세트 B

가격 - 250만동 / 주류, 음료 A세트와 동일

메뉴 - 소고기미역국, 내장탕(공기밥제공), 육전&어전, 연어머리구이, 모듬닭내장볶음, 냉채족발, 모듬과일

밥상세트 C

가격 - 300만동 / 주류, 음료 A세트와 동일

메뉴 - 소고기 미역국, 병어회, 꽃게탕(공기밥제공), 숯불장어, 모듬닭내장볶음, 냉채족발, 모듬과일

밥상세트 D

가격 - 380만동 / 주류, 음료 A세트와 동일

메뉴 - 전복죽, 광어회, 꽃게탕(공기밥제공) 매운왕돼지갈비찜, 모듬닭내장볶음, 냉채족발, 모듬과일

우리는 2명밖에 가지 않아서 그냥 A세트를 주문하고 베트남 꽁가이들을 기다리고 있는데, 사장님이 들어와서 다시한번 자세히 설명을 해주고 갑니다.

그리고 나서 바로 베트남 여자들이 들어오는데 6~7명쯤 들어와서 초이스 하라고 합니다. 친구랑 저는 생각보다 괜찮은 여자들이 들어와서 각자 맘에 드는 꽁가이들을 초이스하고 앉혔습니다.

그다음 우리가 주문한 술상세트 A 음식들이 나오는데 정말 푸짐하게 나옵니다. 그냥 한국의 술집 안주 생각했는데 한식 전문점 처럼 음식들로 가득찼습니다. 음식이 나오자마자 우리는 소주를 시켜 먹었습니다. 친구랑 둘이 소주를 마실는 별로 맛이 없어서 조금밖에 안먹는데, 역시나 여자가 있으니 술이 많이 들어갑니다. 거기다가 소주 한잔씩 먹을때마다 안주를 먹여주니 술맛이 맛없을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어느정도 음식을 먹으니 닭도리탕을 끓여준다고 끓이더니 살도 다 발라서 먹여주네요~왜 한국사람들이 호치민 한국음식점 금강을 찾는지 이제야 이해가 갑니다.

한국사람들이 워낙 많이 와서 그런지, 한국말을 조금 하는 꽁가이도 있습니다. 그런데 잘 하지는 못하고, 대화가 통하지 않아서 번역기를 통해서 대화를 하는데 말을 다 알아듣습니다. 4명이 대화도 하고 술도 얼큰이 취해서 노는데, 앞에 노래방 기계가 있어서 노래불러달라고 하니 노래를 불러줍니다. 그런데 한국노래가 아닌 베트남 노래를 불러서 재미가 없어서 우리는 술도 취했겠다 꽁가이들이 알든 모르던 한국노래를 엄청 불렀습니다. 꽁가이들 그래도 좋다고 박수치고 신나게 놀고 있습니다.

둘이 듀엣으로 댄스곡 불러달라고 하니 둘다 춤추고 노래를 부릅니다. 점심을 먹으러 갔는데 신나게 놀다보니 어느덧 저녁이 되어서 우리는 꽁가이들 팁을 주고 호치민 밤문화를 즐기기 위해 숙소로 다시 갔습니다.

꽁가이들 팁은 2시간 미만 30만동, 2시간 이상 50만동입니다. 계산할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호치민 여행시 낮술이 먹고싶은데, 남자들끼리 먹고싶지 않다 싶으면, 호치민 한국음식점 금강으로 가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