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트남 여행

호치민 쌀국수 맛있는 쌀국수집 포퀸

호치민 쌀국수 맛있는 쌀국수집 포퀸

 

 

2020/09/06 - [베트남 여행] - 호치민 고기집 보뚱쎄오 송아지고기

 

호치민 고기집 보뚱쎄오 송아지고기

호치민 고기집 보뚱쎄오 송아지고기 호치민에서의 4박5일 짧은 여행이라 첫날 저녁은 베트남 호치민에서 유명한 맛있는집을 찾아서 먹자고 해서 찾아간곳이 호치민 고기집 보뚱쎄오집으로 갔��

vietnamtour.tistory.com

하노이나 다낭 호치민등 베트남 여행 다녀오신분들은 한국에 와서도 쌀국수집을 많이들 찾곤 합니다. 그런데 현지 베트남에서 먹었을때 그맛이 잘나질 않는거 같습니다. 베트남의 대표음식 쌀국수는 하노이, 다낭, 호치민 어딜가나 맛이 있습니다. 그중에 제가 다녀온 호치민 쌀국수 맛있는집 포퀸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베트남 현지에 호치민 쌀국수 음식점 포퀸 입구입니다.

이곳 포퀸은 브이비엔 여행자거리 근처에 있는 쌀국수 전문점입니다. 호치민에 있는 많은 쌀국수 전문점 중에서 인기가 많은곳으로 빌딩 전체가 쌀국수집인만큼 유명한 곳입니다.

 

포퀸은 건물 하나를 다 쌀국수 집으로 운영을 하고, 손님들이 많은 곳이지만, 건물 모든층이 지나치게 오픈되어 있어서 위생적으로는 조금 안좋아 보이는 면도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 못지않게 호치민 쌀국수집들은 길거리에 리어커를 가지고 다니면서 차다니는 큰 길가에 의자를 놓고 앉아서 먹는 사람들도 많이 있고, 대부분 쌀국수집이 오픈되어 있는 음식점들이 많이 있어서 괜찮습니다.

 

이곳의 매운 고기스프는 생각보다 맛이 좋고 계란 역시 우리나라 전주식 콩나물국밥처럼 쌀국수에 넣어 먹어도 되고 따로 먹어도 좋다고 합니다.

24시간 영업을 하고 있으니, 밤에 술먹고 해장하고 싶으신 분들은 포퀸으로 오시면 됩니다. 점심식사 시간이나 저녁시간에 딱 맞춰서 가면 줄을 서서 기다려야 한다고 하는데 우리는 그시간에 간게 아니라서 바로 들어가서 먹을수 있었습니다. 

 

포퀸 메뉴판입니다.

가격이 74,000동인데 우리나라돈으로 계산해보면 3,700원정도 입니다. 한국에서 쌀국수 전문점 가서 먹으려면 보통 7천원~8천원 정도로 베트남 호치민 쌀국수 가겨의 2배정도 됩니다.

여기 포퀸은 그래도 호치민에서 유명한 집이라 가격이 조금 나가는 편인데, 길거리 로컬음식 쌀국수집에서 먹으면 더 저렴합니다. 가격이 저렴하다고 맛이 없는건 아니고, 정말 맛있는 집도 많이 있습니다.

 

쌀국수의 종류가 여러가지가 있는데 가격은 다 동일합니다.

닭고기가 들어간 쌀국수가 있고, 햄이 들어간 쌀국수, 돼지고기가 들어간 쌀국수등 여러가지 메뉴들이 있습니다. 포퀸 갔을때는 여행온지 몇일 지나서 쌀국수를 많이 맛보았을때라 저는 안먹어본 쌀국수 맛을 느끼고 싶어서 매운맛의 빨간 쌀국수를 주문했고, 친구는 그냥 모험하기 싫다고 보통 소고기 쌀국수를 주문했습니다.

 

친구가 주문한 포퀸의 소고기 쌀국수 입니다. 역시나 베트남 현지 호치민 쌀국수의 맛은 잊을수가 없습니다. 국물에서 깊은 맛을 느낄수가 있는 육수가 참 개운했습니다. 정말 술먹고 해장으로는 딱인거 같습니다.

국물에 잘게썰어진 고추를 몇개 넣고, 매콤한 소스 빨간소스를 살짝 뿌려서 먹으면 국물이 더 얼큰해져서 더 맛있습니다.

 

제가 주문한 메뉴판에서 빨간 매운맛의 쌀국수였습니다. 그런데 음식이 막상 나와보니 제가 원한 그런 쌀국수가 아니었습니다. 저는 매운맛을 좋아하지 느끼한맛은 싫어 합니다. 위에 사진으로 보이듯이 기름이 둥둥 떠있는거 보이시나요? 역시나 국물을 한수저 떠먹어봤더니 느끼합니다.

 

호치민에서는 쌀국수값이 얼마되지 않아서 주문한 빨간쌀국수는 먹지 않고, 친구가 주문한걸로 소고기 쌀국수로 다시 주문해서 먹었습니다. 느끼한거 좋아하시는분은 한번 먹어보셔도 됩니다.

 

고수를 못먹는 사람이 있어서 포퀸에서는 따로 줍니다. 고수와 숙주나물을 원하는 만큼 넣어서 드시면 되고, 입맛에 맞게 레몬도 짜서 드실분은 드시면 됩니다.

 

그리고 테이블마다 양념통들이 많이 있습니다. 매운맛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고추를 잘개 썰은걸 넣고, 매콤한 빨간 소스를 뿌려서 드시면 되고, 매운걸 못드시는 분들은 그냥 드셔도 국물이 진하고 개운합니다.

정확한 위치는 위 사진에 있는 주소로 찾아가시면 됩니다. 호치민 쌀국수집으로 유명한 곳이라 직원들도 친절하고 서비스도 좋습니다. 길거리 로컬쌀국수집에 비해 가격이 조금 비싸진 하지만 위생적인거나 메뉴가 다양하고 입맛에 맞게 양념을 해서 먹을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호치민에서는 보통 24시하는 쌀국수집이 없는데 여기 포퀸은 24시 운영하는게 장점인거 같습니다. 보통 호치민 여행오면 여행자거리 브이비엔에 많이 놀기도 하는데, 술먹고 여기와서 해장하고 숙소로 들어가시는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