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트남 여행

분짜하노이 호치민 7군 푸미흥 현지음식점

분짜하노이 호치민 7군 푸미흥 현지음식점

 

2020/09/05 - [베트남 여행] - 호치민 쌀국수 맛있는 쌀국수집 포퀸

 

호치민 쌀국수 맛있는 쌀국수집 포퀸

호치민 쌀국수 맛있는 쌀국수집 포퀸 하노이나 다낭 호치민등 베트남 여행 다녀오신분들은 한국에 와서도 쌀국수집을 많이들 찾곤 합니다. 그런데 현지 베트남에서 먹었을때 그맛이 잘나질 않�

vietnamtour.tistory.com

한국 베트남식당에서 직장동료들과 쌀국수와 분짜를 먹는데 작년 9월 이맘때쯤 여름휴가때 일주일동안 베트남 호치민 여행이 생각이 납니다. 한국에서 베트남음식을 먹는거와 호치민 7군 푸미흥에 있는 현지 분짜하노이 음식점에서 먹었을때는 역시 다릅니다.

 

한국에서의 24시간과는 다르게 하루하루 일정이 분주했었는데, 이날은 호치민에서 두시간정도 차를타고 미토에 있는 메콩강을 관광하고 돌아오는 길에 함께한 일행중 한분의 지인이 베트남 호치민에 거주하고 있어서 점심식사를 초대받았는데 그 음식점이 호치민 7군 푸미흥에 있는 분짜하노이 현지음식점이었습니다.

 

분짜하노이 호치민 푸미흥 현지음식점 입구입니다. 입구 앞에 오토바이들이 많은게 손님들이 많은 느낌입니다. 가게 안으로 들어갔는데 처음엔 음식점이 조금 작은느낌이었는데 직원분이 2층으로 올라가라고 합니다. 2층에 올라가니 크고 손님들도 많이 있었습니다. 분짜 유명한집이라 그런지 우리 말고도 한국인 손님들도 있었습니다. 한국인들 찾아와서 먹는다는거는 분명히 맛있는집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안에들어가서 테이블에 앉으니 직원분이 메뉴판을 가져다 주는데 여기는 정말 분짜만 판매하는 음식점이었습니다. 보통 베트남이나 한국베트남음식점 가면 베트남대표음식 쌀국수와 같이 판매하는데 여기는 분짜와 짜조, 넴만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한국에서의 맛집도 여러음식을 파는곳 보다 딱 한가지 요리만 정말 맛있는 음식을 판매하는 곳이 많이 있습니다.

 

현지 호치민 7군 푸미흥에 있는 여기 음식점을 가면 보통 맨 왼쪽 밑에있는 분짜하노이 스페셜 이걸 주문한다고 하는데 가격은 65,000동입니다. 한국돈으로 약 3,250원 입니다. 한국에서 먹는거보다 정말 가격이 참 착합니다. 한국에서는 저렇게 먹으면 음식점마다 조금씩 다르겠지만, 7천~8천원 정도 합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여행온 관광객들은 당연히 또 언제오겠냐 하면 베트남어로 짜조라고 튀김스프링롤도 주문을 합니다.

 

음료수 가격도 보시면 2만동입니다. 한국돈으로 1천원밖에 안합니다. 그런데 이상하게도 동남아 어딜가든 한국의 소주값이 왜이렇게 비싼줄 모르겠습니다. 여기 분짜하노이 음식점에서도 10만동, 한국돈으로 2,500원이나 합니다. 대신 소주말고 맥주는 어딜가나 저렴합니다. 하이네켄이 3만동, 호치민맥주 타이거가 2만5천동, 한국돈으로 1,250원~1500정도 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소주대신 맥주를 주문해서 먹었습니다.

 

우리가 주문한 분짜하노이 메뉴가 다 나왔습니다. 이상하게도 다른 필리핀이나 태국에 비해 베트남음식은 제 입맛에 맞아서 다 잘먹습니다. 물론 고수는 빼구요~

 

4인분이라 야채와 국수가 한꺼번에 나왔는데 정말 양이 많아보입니다. 분짜에 같이 곁들어 먹는 향채랑 상추는 고수만큼은 아니지만 향채도 특이한 향이 나는데 고기랑 소스랑 같이 먹으면 진짜 맛있습니다. 약간 깻잎 비슷한걸 먹어봤는데 역시나 깻잎맛이 나긴 했습니다.

 

베트남 고유의 채소 고수는 저는 잘먹지 못하는데 같이간 동료들은 괜찮다고 다들 잘먹습니다. 4인분이라 그런지 국수가 정말 많습니다. 처음 나왔을때 저걸 다 어떻게 먹지 생각했는데, 밥이 아니고 면이라 그런지 국수를 추가주문해서 먹었습니다.

 

고기가 국물안에 들어가 있어서 국수가 많이 들어가지 않아서 고기를 건져내고 국수부터 넣어서 먹었습니다. 얇은 국수가 국물안에 들어가니 면이 불었습니다. 따뜻한 국물도 아니고 얼큰한 국물도 아닌고, 오묘하게 세콤달콤한 차가운 국물인데 국수를 넣어서 먹는데 맛있습니다.

 

어느 분짜하노이 음식점을 가면 숯불에 구운 돼지고기만 주는집도 있는데 여기 푸미흥에 있는 음식점은 동그랑땡 같은 고기도 같이 구워서 줍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돼지고기도 맛있긴 한데 동그랑땡 같은데 더 맛있었습니다.

 

베트남 현지 분짜하노이 위치는 호치민 7군 푸미흥에 있습니다. 푸미흥은 한인타운이라 호치민시에서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거주하는 곳이고 가보시면 한국말로 되어있는 한국음식점도 많이 있습니다. 여행 관광객인데 이발소나 마사지 받으러 푸미흥에 가실일 있으면 꼭 한번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